[로봇신문](로보월드 2018 특집)웨어러블 로봇 출품 업체 소개
[머니투데이]’가방이 웨어러블 로봇 변신’…LG전자가 투자한 로봇업체 ‘주목’
2018년 10월 10일
[로봇신문]중국 로봇 상장사 지난해 순이익 4조 돌파
2018년 10월 16일
[로봇신문](로보월드 2018 특집)웨어러블 로봇 출품 업체 소개

2018.10.10

◇현대로템

현대로템은 2010년부터 2015년까지 국책사업으로 진행한 ‘산업용 근력증강 로봇’ 과제를 수행하면서 웨어러블 로봇의 본격적인 개발을 시작했다. 이 사업을 통해 국내 최초의 전신 착용형 유압식 웨어러블 로봇을 개발했다. 현대로템은 이번 전시회에서 산업현장에서 작업자를 보조하는 웨어러블 로봇, 차세대 이동장비인 퍼스널 모빌리티 등을 소개한다.

◇SG로보틱스

SG로보틱스는 로봇공학을 이용해 사람의 신체적 능력을 강화하는 기술을 연구하는 기업이다.
다른 누군가의 도움 없이는 걷기 힘든 사람들을 스스로 걷게 하고, 보행장애를 이겨내기 위해 노력하는 사람들의 재활치료를 보조하는 웨어러블 로봇을 만들고 있다. 또 부상이 발생하기 쉬운 작업환경에서 사람을 안전하게 보호하고, 일상생활 중 체계적인 건강관리를 도와줄 수 있는 로봇을 개발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는 워크온슈트와 ANGELEGS를 출품한다.

◇한성웰텍

한성웰텍은 1992년 운반기계 전문업체로 설립돼 그동안 다양한 물류운반기계 및 자동화 설비를 공급해왔다. 전동대차, 리프트, 핸들링장비, 컨베어시스템, 무인운반차(AGV, LGV, QGV) 등을 생산 및 판매하고 있다.

한성웰텍은 일본 파나소닉사의 관계 계열사인 아토운(ATOUN)사에서 개발한 웨어러블 로봇의 국내 판매 및 애프터서비스를 맡고 있다.

◇엑소아틀레트 아시아

엑소아틀레트 아시아는 지난 2016년 10월 설립된 한국의재활 로봇 분야 스타트업이다.

모스크바국립대 공학연구소에서 개발한 하지 마비 장애인을 위한 외골격 재활 로봇 ‘엑소아틀레트I’에 대한 로봇 원천 기술을 이전 받아 한국의 상용화 기술과 접목해 제품을 개발, 생산하고 있다. 이 로봇은 러시아 스콜코보 스타트업 빌리지에서 2014년 대상을 수상할 만큼 기술력을 인정받은 제품이다. 원래는 군사용으로 개발되었지만 지금은 재활용 로봇으로 공급되고 있다.

◇티로보틱스

티로보틱스는 클린 환경 이송용 로봇 솔루션 분야 선두업체로서 반도체, 평판디스플레이, 태양전지, OLED 등의 제조 분야에 로봇 솔루션을 제공한다.

기사원문

 

Facebook
Facebook
YouTube